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앱테크]재테크시작"앱테크"-애플아이폰

반응형

티스토리 시작은 내가 요즘 거의 모든 시간을 쏟는 재테크로 시작하고싶다.

현재도 그렇지만 미래에 더 가깝게 지내고 싶은 "돈"

난 돈과 친해지기 위해서 이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행복해지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고싶다.

이 스토리를 통해 좋은 정보는 공유하고 배워가는 스토리를 만들어보고싶다.

재테크에 관심이 생겨 부동산에도 관심을 가지면서 공인중개사도 발을 담궈 볼까라는 생각으로

열심히 공부중이다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시작해보려고 한다.

정답은 없지만 난 나 나름대로 재테크의 시작을 이렇게 해보고싶다.


앱테크에 관심을 갖은 기간이 사실 얼마 되지 않았다.

경제 관념이 부족했던 시기가 있었다. 돈을 벌어도 내 돈 같지 않았고 흥청망청 쓰길 좋아했다. 미래는 생각하지도 않은체 현재만 생각했었다.

서울 생활을 접고 광주로 내려와 전공을 살려 취업을 했다.

그러던 와중 일을 다녀온 후에 뭘 해야 할까 어떻게 살면 더 잘살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여러 가지 것들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그러던 와중 부동산을 가까이 하면 좋겠다고 말하는 언니의 말에 네이버의 한 카페에 가입을 하게 됐는데 이건 정말 신세계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여태 흥청망청쓰던 과거의 내가 상상하지 못한 다양한 방법들이 공유되고 있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카페에 가입하고 있었고, 여러 정보들과 생소한 단어들이 즐비했다.

차근차근 시작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에 우선 가장 자주 접하고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앱테크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처음엔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막막하기도 했지만

차근 차근 카페의 회원들이 남긴 글을 읽고 시도하기를 한두 차례 앱을 설치한 결과

- 밑의 사진 참고 -

( 참고로 나는 아이폰을 사용한다. )

애플의 앱테크는 삼성의 앱테크 보다 설치할 수 있는 것들이 한정적이다.

하지만 나는 내가 꾸준히 그리고 스트레스 받지 않을 정도의 앱을 돌리고 있다.

 




이렇게 빈 화면에 (웬만한 어플은 그 뒤에 있지만 사진을 찍지 못해서 예시로 넣었습니다.)





2017.03.22 (수) - 현재 나의 앱테크 그리고 이것 저것


이렇게 많은 앱이 생겼다.

매일 매일 쌓여가는 포인트와 기프티콘을 보면서 용돈도 아끼고 꾸준하게 관심을 갖는 습관을 가질 수 있어서

일석이조인듯 싶다.

정리 방법은 다양하다. 나는 이런 식으로 정리했지만

이 글을 보는 사람들의 취향대로 앱을 분리해도 될듯싶다.

앞으로 차근차근 앱 하나 하나 어떤 장점이 있는지 단점이 있는지에 대해서 분석하는 글을 올릴 것이다.

꾸준하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는 티스토리를 만들어 가고 싶다.



●● 매일 쓰는 일기 ●●


오늘 아침에 일어났을 땐 어젯밤에 잠이 오지 않아 늦게잔 덕에 피곤함이 쌓였지만

오전에 환전하고 외화통장과 내지갑통장 개설에 신이 나있었는데..

3개월동안 통장 개설을 너무 많이 한 탓에

개설할 수 없다는 얘기를 듣고 너무 허탈한 마음으로 회사로 들어왔다.

계획 했던 일이 틀어지니 속도 틀어지고 어휴 답답..

정확한 정보를 알아가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롤링핀 프레즐은 너무 맛있다

버터의 느끼함과 빵의 쫄깃함이 계속 손이 가게 만든다.

오늘은 애드센스와 환율에 대해 관심이 많은 하루였다.

4월 중순 쯤에 다시 다른 지점으로 통장 개설을 하러 가볼까 생각한다.

(통장쪼개기95% 달성)

-추후 여러 카테고리로 글쓰기

미래에셋대우 종이통장개설

공인중개사 기본서 훑어보기

환율 체크

앱테크 출석체크

-

환율이 떨어지는 것 같더니

오늘은 다시 오르는 것 같았다.

미리 사두길 잘한 것 같다.

소액이지만 환차익을 경험해보기 위해 외화통장개설!

위안화 환율은 잘모르겠는데.. 엔화환율과 달러환율은 이득인 것 같다

스터디 알아보기

4월 통장개설

일기 끝.



앞으로도 재테크의 이것 저것에 대해서 

아이폰 앱테크의 정보에 대해서 많은 스토리 올릴 생각이다.

하나하나 차근차근 시작해보자 

습관의 힘을 믿어보자 !

다음에 꼭 다시 만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