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스텔스 통장, 그 것이 알고싶다. 비상금통장을 만들어봅시다.

반응형

스텔스 통장, 그 것이 알고싶다. 비상금통장을 만들어봅시다.


안녕하세요. 루시의 재테크 일기를 구독해주시는 여러분 편안한 밤 보내시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재테크에도 관심이 많아지고 이것 저것 해야 할 일들이 많이 생기고, 여러 약속으로 인해 요새는 피곤을 항상 달고 다니면서 사는 것 같습니다. 내일은 조금 더 꼼꼼하게 체크해서 실수 없게 하루를 잘 보내겠습니다. 원래 계획은 앱테크 소개 포스팅이 2개 남았습니다. 이번 스텔스 통장 포스팅 이후 이어서 게재하겠습니다.


혹시 스텔스통장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특이한 이름의 통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스텔스 통장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드라마에서 남편분들이 딴주머니를 차거나 여러 곳에 비상금을 숨기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스텔스 통장은 나만 알고 있는, 나만의 비밀통장이라고 설명할 수 있겠습니다.

정확히 알아보겠습니다.


스텔스 통장[stealth 通帳 ] : 온라인으로 조회할 수 없으며, 예금주가 은행창구를 직접 방문해야만 입출금을 할 수 있는 비밀 통장입니다.

스텔스란 이름이 생긴건, 적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지 않아 존재를 알 수 없을 정도의 최첨단 전투기인 스텔스기에서 따온 명칭입니다.

"스텔스 통장"은 여러가지 별명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은둔형 통장, 시크릿통장, 보안통장, 멍텅구리 통장으로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름이 멋있어서 저도 스텔스 통장에 대해 알아보면서 그 의미를 아니 아 이런 의미의 통장이란걸 정확히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엔 스텔스 통장이 만들어진 계기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최첨단을 향해 달려가는 요즘 시대에 보이스피싱과 같은 다양한 사기 수법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통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통칭 보안계좌로 불리는 이 계좌는 시중 은행에서 시행하고 있는 금융에 대한 사고를 방지 하기 위해 만든 금융사고 방지용 통장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빠를 수 있습니다. 은행에 안좋은 일이 생기거나 개인정보를 알려주기 전까진 해킹등의 피해를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 스텔스 통장의 개설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시대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핸드폰으로 만들 수 있는 비대면 계좌 개설 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세상 참 편해진 것 같습니다. 은행 창구에 가지 않아도 통장을 개설 할 수 있는 시대가 온 것 같습니다.

but, 스텔스 통장은 기본적으로 비대면 계좌를 완전히 차단시킨 통장입니다.

스텔스 통장은 인터넷 조회가 되지 않을뿐더러, 공인 인증서 사용시에도 확인이 되지 않는 비밀스러운 통장입니다. 인터넷 뱅킹, 모바일 뱅킹, 온라인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에서 나를 인증하지 않고서 결제, 송금, 계좌 조회 등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지 않는 이상 철저히 보안이 되는 나만의 비상금 통장이 될 수 있습니다.

요약 - 인터넷으로 조회가 불가능 합니다. 공인인증서에도 표현되지 않습니다. 비대면 거래를 차단하였습니다.

스텔스 통장은 직접 은행 창구로 가서 만드는 대면거래면 허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새 통장을 만들 필요 없이 은행에서 바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에서 불리는 명칭은 '전자금융거래 제한 계좌'라고 합니다.

스텔스 계좌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가입자가 증가하고 있는 지금 이 시점에 올해 들어서 1만좌 더 늘었다고 보시면 체감 하실 수 있을겁니다. 스텔스 통장을 선호하는 분들은 배우자의 레이더를 빠져나와 비상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장점만 있는 통장이여서 남성들에게 특히나 인기가 많은 금융 상품이라고 합니다. 고정적인 수입이 있으면 개설하여 유용하게 사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텔스 통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 포스팅은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이지만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으니, 구매 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편엔 아이폰앱테크 4월 이야기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좋은 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