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싱글족을 위한, 1인가구를 위한 일코노미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다른 정보를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일코노미 상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 또한 싱글족, 1인가구 입니다. 지속적인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다양한 업계에서 1인가구 즉 싱글족들을 가장 중요한 고객층으로 두고 있습니다. 음식점은 물론이거니와 은행, 카드사 등 금융업계에서도 싱글족을 관심있게 보고 있으며, 싱글족들을 위해 금융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일코노미 : '1인가구' + '경제'를 합성한 말입니다.


오늘은 싱글족을 위한, 1인가구를 위한 일코노미 금융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싱글족, 이른바 "일코노미(1인+이코노미)"의 삶의 패턴에 맞게 혜택을 제공하는 신용카드 상품 그리고 단독세대주에게 금리 우대를 해주는 대출상품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싱글족을 위해 출시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융권에 부는 일코노미 열풍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싱글족들을 위한 금융상품(적금,대출)에 대해 알아볼까요?

금융권에서 1인가구의 늘어남에 따라 싱글족들을 주시하기 시작했고, 그들을 대상으로 시중은행에서도 그에 맞는 상품을 내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도 이달 초 5개 유명 핵심 계열사에서 출시한 총 6가지의 종합 금융 솔루션 상품으로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를 출시했습니다.

국민은행에서는 1인가구가 원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스마트폰 적용 적금 "KB 1코노미 스마트 적금"과 단독 세대주에게 연 0.1% 금리 우대를 적용하는 "KB 1코노미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을 내놓았습니다. KB국민카는 빅데이터를 통해 최적화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KB 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이처럼 싱글족들을 위한 상품들이 속속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다음 달 1인 가구를 위한 금융상품인 'NH-쏠쏠(NH-SOLSOL)패키지'를 출시할예정입니다. 패키지는 NH-쏠쏠카드, NH-쏠쏠적금, NH-쏠쏠대출로 구성됐다. NH-쏠쏠카드는 '나홀로족'이 주로 이용하는 편의점, 카페, 빵집, 온라인쇼핑, 영화, 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3~12%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NH-쏠쏠적금은 월부금 50만원 이하의 소액적금으로 쏠쏠카드 보유고객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NH-쏠쏠대출은 오피스텔 임차를 위한 전월세자금 대출과 모바일 전용 자동차구입자금대출로 구성 돼 있습니다.

이 상품 또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지난 2016년에도 우리은행 올포미, 신한은행 헬스플러스 등 다양한 싱글족들 위한 상품들이 출시됐었습니다.


요샌 1인가구들의 생활이 전보다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배달어플에도 1인가구를 위해 일명 "혼밥족"들의 배달 부담을 줄이기 위해 1인분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편리해진 세상에 더욱이 발맞춰 가야되지 않겠습니까?

이런 좋은 정보를 접하고, 정확한 정보를 통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적절히 적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