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17년 다육식물 취미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루시입니다.
오늘은 재테크의 한 종류인 2017년에 급부상한 다육 식물 재테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사무실에서 '개운죽'을 키우고 있는데 점점 잎이 자라나는걸 보자면 뿌듯합니다.
그리고 개운죽이 대나무처럼 생겼는데 사이즈는 아담해서 더 귀엽습니다.
다이소에서 작은 병을 사서 개운죽을 키우는데 바라보면 스트레스 해소가 되기도 합니다.

요즘엔 정말 다양한 재테크 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제가 포스팅 했던 핸드폰으로 하는 앱테크를 시작으로,
외화를 통해 환차익을 보는 환테크, 그리고 금으로하는 금테크 등이 있습니다.
또한 레고, 우표, 와인 등 다양한 제태크 방법들도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중년 층에서도 각광받고 있으며 요즘 최고 이슈로 떠오르는 다육 식물 재테크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그럼 2017년 다육 식물 재테크에 대해 알아볼까요? 

저는 식물을 잘키우지 못합니다. 관리해본적도 없을 뿐더러 항상 누군가가 키우는 식물만 봤습니다.
하지만 다육 식물은 다릅니다. 많은 손길이 가지 않아도 혼자서도 잘자라나기 때문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초보자인 루시도 잘키울 수 있는 다육 식물 입니다.

다육 식물은 가격 또한 저렴합니다. 적게는 1천원부터 시작해 많게는 희귀종은 몇백만원을 호가합니다.
저렴 하게만 봤던 다육 식물이 생각보다 큰 금액으로 거래 되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다육 식물에서 높은 가격대로 형성된 식물 중 하나는 '방울복람금' 이라는 식물입니다.
이 식물의 가격 또한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다육 식물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라울, 미인 등 다양한 이름의 식물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메치스, 후레뉴, 홍미인, 문스톤 등 이 식물들은 정말 잘팔려서 없어서 못 팔 정도라고 합니다.

투자를 목적으로 다육 식물을 키울거라면, 희귀종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종마리아', '와우', '웅동자' 등이 소장가치가 있는 다육 식물입니다.

'사이즈가 작은 식물들을 구입해 1년여 정도 키운 후 다시 되판다면 구입 했던 가격의 몇배를 뛰어넘은 금액에 다시 되팔 수 있습니다.'


다육 식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다육 식물은 두달에 한번 정도 물을 주시고, 베란다나 창문가 에서 빛을 받으며 키우시면 됩니다.
건조한 환경이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구매 시기는 언제 구입해야 가장 적절 할까요?

주로 겨울에 구입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걸이대에서 자란 다육 식물들이 더 윤기가 나고 건강한 상품입니다.
11월 경에 구입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육 식물을 키우는 것은 취미로도 하실 수 있으며, 재테크로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재테크야 말로 일석이조 재테크 아닐까 하고 생각합니다.

다육 식물을 키울 때 염두해야 할 것은?

다육 식물 재테크를 하실 땐 앞서 말씀 드렸듯이 단기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재테크가 아닙니다.
자라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차분하게 취미를 즐기면서 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도 다육 식물을 구입해서 손쉽게 기분전환도 하면서 재테크도 하는 똑똑한 취미 가지시길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